그리고 여행

파리 뮤지엄패스 VS 개별 예약, 휴관일/야간개장 정보

Soo♥JJeong 2024. 10. 6. 00:02

 

파리 여행을 준비한다면, 뮤지엄패스를 살까 말까 망설이게 된다. 많이 서치하고 고민한 결과, 아래와 같이 결론을 내렸다. 

4군데이상 방문예정이면 무조건 뮤지엄패스를 구매하자! 

 

뮤지엄 패스 장점

1. 입장권 구매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2. 개별 이용하는 것보다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3. 우선입장 가능 :패스트트랙 이용할 수 있다.(단, 루브르박물관 시간예약 필수! 뮤지엄패스 구매전 시간예약 가능함)
4. 투어에서도 이용가능하다. 베르사유 투어 예약 때 뮤지엄패스 이용한다고 하니 입장 시간만 예약해주었다. 

 

 

뮤지엄 패스, 어디서 쓸 수 있을까?

루브르박물관, 오르세미술관, 퐁피두센터, 오랑주리미술관, 베르사유 궁전(정원은 별도구매), 개선문(올라갈 수 있음), 판테온, 피카소박물관, 로댕미술관 등 정말 많은 곳을 갈 수 있다. (빨간색은 내가 간 곳)

단, 루브르박물관은 시간 슬롯을 예약하는것이 중요한데, 뮤지엄패스 구매 전에도 시간예약이 가능하니 일정이 정해지면 루브르 시간예약을 꼭 하자.

 

더 많은 뮤지엄패스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바뀔수 있으니) 

파리 뮤지엄패스 홈페이지 : https://www.parismuseumpass.fr/ 

 

PARIS MUSEUM PASS | Site Officiel

Un accès à plus de 50 musées et monuments de Paris et de la région parisienne. Plus vous visitez, plus vous économisez !

www.parismuseumpass.fr

뮤지엄패스 공식사이트 한글 번역하면 나오는 문구

 

 

[참고]  파리 미술관/박물관 요일별 휴관일, 야간개장 정보('24.10월기준)

파리의 박물관과 미술관은 주로 월, 화요일에 휴관을 하고, 목,금요일에 야간개장을 하니 파리에 시간을 많이 낼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급적 목,금요일을 포함시켜서 야간시간에 미술관, 박물관을 다녀보는 것도 방법이다. 

루브르와 오랑주리는 도보권이면서 휴관일과 야간개장일도 같으니 한번에 방문하자.

뮤지엄 패스 종류는?

뮤지엄패스 종류 : 실물/E티켓 중 택1, 2/4/6일권(바코드를 찍는 순간부터 48/96/144시간 이용가능)

수령방식 : 인천공항 수령, 파리 현지 수령(구매하는 채널마다 다름) 

 

실물, 공항수령하는 뮤지엄패스 추천!

실물 뮤지엄패스 장점

1. 실물패스는 핸드폰 배터리에 영향이 없다. e티켓은 핸드폰에 보관하는 방식인데, 로밍한 상태에서 배터리가 빨리 닳는 편이라 입장 시에 배터리가 부족하면 이용할 수 없게되므로, 실물패스가 좀 더 안전하다. 

2. 예약 시간을 함께 보여줘야할 경우, 핸드폰 화면으로 시간예약 QR/바코드 + 실물패스 보여주면 시간이 절감된다.
3. 실물패스다 보니,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다. 

공항수령 : 현지에서 패스를 수령하러 가는 시간을 아낄 수 있고, 비용도 조금 저렴한 편이다.  

 

 

 

뮤지엄패스를 살까말까, 어떤 뮤지엄패스를 구매할까 고민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