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결혼/신혼여행

신혼여행 캐리어, 몇 인치를 가져가면 좋을까?

Soo♥JJeong 2018. 2. 27. 08:00

 

신혼여행을 떠날 시기가 다가오면서 몇 인치 캐리어를 가져가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되었다.(나만 고민을 했나?) 여행을 갔는데 캐리어가 오지 않았다는 얘기가 종종 들렸기 때문이다. (아예 잊어버린것은 아니고 나중에 호텔에서 받거나 한국 집에서 받았다고 한다. 다른 승객이 비슷한 캐리어를 바꿔서 가져간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한다.) 우리는 경유를 하기 때문에 캐리어 분실에 대한 risk는 더욱 컸다. 3개 도시에서 스냅도 예약했는데 모두 똑같은 옷을 입고 사진을 찍는 것은 상상만해도 끔찍했다.

 

고민을 하다가 결론이 나지 않은 상태로 일단 20/24/28인치 캐리어 3종 셋트를 주문했다. (위 사진에 있는 것이 내가 구매한 3종 셋트이다. 유명브랜드가 아니어서 가격도 괜찮았다. 유명브랜드 캐리어 1개 가격으로 3개를 구매했으니.) 결과적으로 3종셋트를 구매한 것은 아주 잘했다고 생각한다. 결혼 이후 여행을 더 자주 다니게 되었고, 장소와 일정에 따라 다른 조합으로 가져갈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신혼여행 캐리어는 어떤 사이즈를 가져가는 것이 좋을까?

분실의 우려가 있다면 기내반입이 가능한 20인치를 포함해서 가져가는 것을 추천한다. 20인치 캐리어에 꼭 필요한 것(내 짐과 세면도구)을 넣었고, 그 외의 것(남편 것+@)을 28인치에 넣었다. 신랑은 28인치 캐리어가 오지 않는다면 모든 스냅사진을 추리닝을 입고 찍겠다고 했다. 그것도 재밌는 추억이 될 것이라며. (남편이~ 멋져!)

 

신혼여행은 추운 나라로 가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짐 부피가 크지 않다. 20인치 캐리어에 테트리스를 하듯 잘 쌓으면 꼭 필요한 것을 넣을 수 있다. 올 때 선물을 많이 못사와서 아쉬울 것 같다고? 우리에겐 28인치가 있다. 그리고 올 때는 20인치 캐리어도 수하물로 부칠 수 있기 때문에 잘 압축해서 넣으면 된다. 2명이 같이 짐을 부치면 무게도 합쳐서 계산을 하므로 20+28인치에 굳이 짐을 반씩 넣으려고 부담갖지 않아도 된다. (우리는 이것을 몰라서 20인치에 무거운 것을 넣었었지...)

 

만약 짐이 너무 많아서 도저히 20인치가 어려울 경우라면 평범하지 않은 캐리어를 가져가자. 다른 사람이 본인 것으로 절대 착각하지 않을 수 있게. 그리고 어떤 공항에서는 경유 시에 무조건 수하물을 찾고 다시 부쳐야 한다고 하니, 경유를 한다면 짐을 부칠 때 수하물이 자동으로 연계가 되는지 꼭 물어보도록 하자! (나와 비슷한 시기에 신혼여행을 간 선배는 중국 공항에서 자동연계가 안되는줄 모르고 수하물을 안부쳐서 한국에서 받았다고 한다.)

 

신혼여행은 공식적인 긴 휴가이지만, 지나고 나면 너무 짧은 순간이었다. 즐기기도 바쁜 시간이니 다른 리스크는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

 

- by JJe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