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적(?) 일상/수영일기

동부여성발전센터 수영강습 2주차 수영일기

Soo♥JJeong 2019. 6. 20. 08:57

동부여성발전센터 수영장에서의 강습 2주차가 시작되었다. 월~금 오전반 수강중이며, 물을 정말 무서워하는 (우주최강) 겁쟁이의 수영일기다. 하루하루 어떤 것을 배웠는지 기록하고, 나같이 물겁쟁이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궁금해서 쓰게 되었다.

 

 

2주차 월요일(6/17), 강습 6일차

- 오늘도 유아풀(0.6m)에서 발차기 50번, 호흡20번 2셋트 후, 킥판잡고 앞으로! (근데 왜 앞으로 안가지? ;;;;)

- 그동안 잘못된 자세로 발차기를 해왔던 것을 알게 되었다. 다리를 쭉 피고 해야한다고 들어서 다리에 힘을 주었는데, 다리가 구부러져도 된다고 한다.(헉!)

- 엉덩이를 수면 위로 올려야 한다. (이게 무슨말인지 몰라서 유튜브 찾아봄)

 

https://www.youtube.com/watch?v=A6OKlX--_0o 

 

 

2주차 화요일(6/18), 강습 7일차

- 오늘도 유아풀. 오늘 초반에는 킥판잡고 얼굴 내놓고 발차기, 후반에는 음파 동시에!

- 음파 하니 살짝 앞으로 나가는것 같다. (머리를 물속에 넣으면 저항이 적어져서 그렇다함)

- 하지만 정말 느리다. 허벅지에 힘이 생기면 빨라진다는데, 수영을 잘하기 위해 다른 운동을 해야하나?

- 벌써 7월 등록기간이다. (동부여성발전센터는 기존회원에게 먼저 신청할 기회를 준다. 단, 반을 바꾸는 경우에는 신규접수기간에 해야함)

- 사물함에 샤워도구 넣고 다니니 가방이 한결 가볍다.

- 오늘도 수영 유튜브를 찾아봤다. 말왕*러블리스위머 수영 처음 배우는 것을 봤는데 근육이 있는 사람은 빨리느는구나...

 

 

2주차 수요일(6/19), 강습 8일차

- 호흡과 발차기 연습 후 킥판잡고 발차기 (초반에는 얼굴 내놓고, 후반에는 음파 동시)

- 어제보다 속도가 늘었다. 강사님이 이제 허벅지에 근육이 조금 생긴것 같다고 한다.

  (허벅지 힘을 기르기 위해 스쿼트를 시작했다. 수영을 하기 위해 다른 운동을!)

- 성인풀 가려면 연습을 많이 해야할거 같다고. (언제 가지?)

- 끝나고 SQL 수업을 했다. (가르치는 수업) 수영끝나고 뭔가를 할 수 있다니!

- 7월도 주5일반에 등록했다.

 

 

2주차 목요일(6/20), 강습 9일차

- 한번도 쉬지 않고 유아풀(길이 15m)완주 3번! 아직 왕복은 못한다.

- 강사님이 성인풀에서 해보라고 했지만, 아직은 못하겠다고 했다. (우주최강 겁쟁이)

- 체조할 때 뒤쪽에 가서해보니 아직 물이 무섭다. 성인풀 가장 깊은곳은 1.4m로 까치발 했을 때 입 바로 밑까지 왔다.

- 혼자서 허리에 차는 것 빼고 해보려 했으나 가라 앉아서 아직은 안되겠다.

 

 

2주차 금요일(6/21), 강습 10일차

- 드디어 성인풀에서 킥판잡고 발차기 성공! (하지만 올때 겁이 나서 나때문에 뒷사람들 출발 못하는 사태 발생 ㅠㅠ)

- 2바퀴 도전했고, 2바퀴 째에는 허리에 찬 벨트믿고 몸을 띄워서 발차기를 했음(이거 실화냐;;;;)

- 점심약속 있어서 40분에 나옴. 매주 금요일마다 혼자 수업시간이 짧다. 그래도 40분간 영혼을 불태웠다! 다음주부터는 성인풀에서 겁먹지 않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