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적(?) 일상/일상의 꿀팁

카카오톡 선물 , 스타벅스 카드로 빨대 텀블러 구매!

Soo♥JJeong 2019. 6. 3. 23:43

 

 

엄청난 고민 끝에, 차량용 텀블러를 구매했다. 구매한 제품은 스타벅스 SS 리저브 블랙 콜드컵(위 사진). 카카오톡 선물로 받은 스타벅스 디저트 셋트 쿠폰과 스타벅스 카드를 탈탈 털어서 구매 완료! 그 기념으로 왜 차량용 텀블러로 스타벅스 리저브 콜드컵을 선택했는지, 그동안 궁금해서 찾아보고 물어봤던 스타벅스 카카오톡 선물, 스타벅스 카드에 대해 Q&A 형식으로 정리해보고자 한다.

 

 

 

  구매하려는 차량용 텀블러의 조건

 

1. 이중 스텐리스로 보냉이 잘 되어야 한다.

2. 우리 차 컵홀더 크기에 맞아야 한다. (위로 갈수록 뚱뚱해지지 않아야 함)

3. 빨대가 있으면 좋겠다. (운전하면서 마시기 쉽게)

4. 심플한 디자인, 하지만 너무 심심하면 안된다.

 

저 4가지 조건에 맞는 텀블러를 찾기란 쉽지 않았다. 특히 2번 조건이 어려웠다. 컵홀더 부분이 넓지 않아서 얇은 텀블러여야 했다. 최근 한달 동안 커피숍만 가면 텀블러를 봤다. 온라인으로도 엄청 찾아봤지만, 괜찮은 제품인지 확신이 서지 않았다. (가격대가 정말 천차만별이다.)

 

말레이시아 여행중인 동생한테 스타벅스 텀블러 사진을 찍어서 보내달라고 했고 구매를 할까말까 망설이고 있을 때, 스타벅스 리저브 국내 런칭 5주년 기념으로 5/29부터 리저브 매장에 리저브 코어MD를 출시한다는 공지사항을 발견했다. 사진 속 검정색 얇은 텀블러! 왠지 느낌이 왔다.

 

 

 

 

실제로 보니 맘에 들었다. 이 텀블러를 사기 위해 그동안 스타벅스 카드와 카카오톡 선물로 받은 쿠폰으로 텀블러를 살 수 있는지 알아봤던것 같다.

 

 

 

  스타벅스 카드, 카카오톡 선물 Q&A

 

Q. 카카오톡 선물로 받은 스타벅스, 메뉴 변경이 가능한가? 텀블러도 살 수 있을까?

A. 카카오톡 선물로 받은 쿠폰은 금액 내에서 자유롭게 메뉴 변경이 가능하다. 음료 뿐만 아니라 컵, 텀블러도 구매가 가능하다. 단, 쿠폰 금액 이상이 되어야 한다. 쿠폰 금액과 딱 맞거나 추가로 결제해야할 금액에 되어야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Q. 스타벅스 카드로 텀블러 구매가 가능할까?

A. 당연히 가능하다.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카드에 충전된 금액이 모자란 경우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추가 결제가 가능하다.

 

Q. 스타벅스 텀블러를 카카오톡 쿠폰과 스타벅스 카드로 살 수 있나?

A. 가능하다. 텀블러 2개에 무려 6만원이 넘어가므로, 선물받은 카카오톡 쿠폰과 스타벅스 카드를 털어서 샀다.

 

 

Q. 스타벅스 카드, 사용하다가 앱에 등록 가능한가? 앱에 등록하면 실물카드는 못쓰나?

A. 스타벅스 카드는 사용하다가 앱에 등록이 가능하다. 10만원짜리 카드를 선물받고 4만원을 사용했다면, 앱에 등록할 때에는 남은 금액인 6만원만 등록이 된다. (홈페이지 Q&A,앱 등록 시 나오는 화면에는 좀 어렵게 표현되어 있다.

 

 

 

 

팝업의 '소멸실적'이라는 단어가 마치 남은 금액이 모두 사라져버리는 것만 같은 불안감을 준다. 아래와 같이 좀 더 직관적으로 표현했다면, 이용자들의 혼란을 줄일 수 있을것 같다.

 

*내가 바꿔본 표현

카드를 등록하기 전까지 사용한 금액(44,900)은 제외하고 등록됩니다.

카드 등록 후 사용 가능한 금액은 55,100원이며, 앱/실물카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앱에 등록하면 실물카드도 사용이 가능하다. 큰 금액이 들어있는 카드를 선물받았다면, 분실의 리스크가 있으므로 앱에 빨리 등록해놓자. 앱에 등록하면 현금영수증도 본인명의로 받을 수 있다.

 

 

 

 

정말 엄청난 서치를 해서 구매한 스타벅스 리저브 블랙 콜드컵. 부부템이 또하나 추가가 되었다. 앞으로 1회용 플라스틱 컵을 사용하지 않고, 여기에 커피를 담아 다녀야지! 만약 커피 사먹을 일이 있다면 여기에 담아서 추가할인을 받도록 해야겠다. (차량용) 텀블러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

 

 

- by JJeo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