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적(?) 일상/세미나, 교육

탈잉 아이브로우 스타일링 클래스 후기 (홍윤아 튜터)

Soo♥JJeong 2019. 5. 23. 00:50

5월 초에 들은 탈잉 아이브로우 스타일링 클래스. 지금은 Sold out으로 더이상 수업을 하지 않는 것 같지만, 늦게나마 후기를 남긴다. 

 

1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과 4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혹했다. 눈썹 왁싱도 2만원인데, 눈썹을 다듬는 방법을 배우는데 1만원이라니! 이건 꼭 들어야 할것만 같았다.

 

수업 장소는 강남역 근처 스터디룸같은 사무실이다. 강남에 올 일이 있을때 실시간 톡으로 수업 가능 문의를 했었지만, 2번정도 시간이 맞지 않아서 수업을 듣지 못했었다. 그런데 이 날은 시간이 맞아서 수업을 받게 되었다. (튜터님이 오전에는 방송국 일을 하느라 오후 3시이후에만 수업을 진행한다고 한다.)

 

 

[수업 장소]

 

 

[수업에 사용된 메이크업 제품들]

 

 

 

 

  수업에서 눈썹 그리는 순서

 

0. 먼저 리무버로 눈썹 메이크업을 지우고 내 눈썹 모양을 튜터가 확인한다.

 

1. 눈썹에 썬크림을 바르고 시작한다. 눈썹이 있는 부분도 피부이기 때문에 기초화장과 썬크림까지 발라줘야 한다고. 아.. 그동안 나는 눈썹 쪽 피부에 신경을 안썼던것 같다. 앞으로는 열심히 발라줘야지!

 

2. 눈썹을 그리기 전, 스크류(아이브로우 브러시)로 눈썹을 잘 빗어준다. 빗질만 잘해도 눈썹 결을 일정하게 만들 수 있다. 스크류를 약 20도 정도 꺾어서 쓰면 더 잘빗어진다. (한달정도 잘 빗었더니, 좌우가 대칭이 된 것 같다+_+)

 

 

3. 아이브로우섀도우(헤비로테이션1호)를 이용해서 전체적인 Shape을 잡는다. 이 때 여러 색을 섞어서 쓴다.

 

4. 펜슬 역시 2가지 색(마몽드 1,4호)을 이용하는데, 앞쪽은 주로 연한 색을, 뒤쪽은 진한색을 쓴다. 특히 뒤쪽 모양을 잘 그리는 것이 중요! 뒷부분의 꼬리쪽부터 그린다.

-- 이 단계가 끝났을 때 튜터가 눈썹가위로 눈썹을 다듬어 주었던 것으로 기억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5. 아이브로우카라(헤비로테이션 3호)로 전체적인 색을 입힌다.

 

 

 

  눈썹 가위로 눈썹 자르는(다듬는) 방법

- 눈썹을 빗은 다음 그대로 둔 상태에서 자른다. 절대로 눈썹을 당겨서 자르면 안된다.

- 가위를 얼굴 긴쪽과 수직이 되도록 해서 2번에 나눠서 자른다.

 

 

 

 

 

  Q&A

 

1. 눈썹 모양 

Q. 나한테 맞는 눈썹 모양은 일자 vs 아치 어느 것이 어울리는가?

A. 얼굴형이 둥글수록 각이 필요하다. 나는 완전 동그랗지 않기 때문에 둥그스름한 일자형(아치가 될뻔한 일자형, 지금 괜찮음)이 어울린다. 다만 지금보다 눈썹을 조금더 길게 그리면 좋을것 같다.

 

Q. 한쪽에만 눈썹산이 있고 다른쪽엔 없다면, 어디에 맞춰야할까?

A. 눈썹 산을 없애는게 더 쉽다. 1,2가닥만 뽑거나 가위로 없애면 된다.

 


2. 컬러

Q. 눈썹컬러는 머리색에 맞추는 것이 좋을까?

A. 크게 상관없다. 오히려 메이크업과 관계가 있는데 아이메이크업에 힘을 주었다면 눈썹을 흐리게해서 눈에 시선이 가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눈썹 컬러는 옷차림과도 관련이 있는데, 밝은 컬러일수록 캐쥬얼과, 어두운 컬러일수록 정장과 잘어울린다.

 

한쪽은 튜터님이 해주고, 한쪽은 스스로 하게 하는데, 내가 할 때 잘한다고 해주셔서 용기가 뿜뿜했다. 적은 시간과 비용을 들여서, 눈썹을 나한테 어울리는 눈썹모양은 어느 것인지 알아보고, 그 모양으로 다듬고 그리는 실습까지 해볼 수 있는 유익한 수업이었다.